어제 티비에서 지자체마다 비슷한 지역 축제를 열고 있어, 예산이 낭비되고 있다는 뉴스가 ㅋㅋ


지역 축제 참 애매한 것 같습니다. 재밌고 볼꺼리 많은 축제도 있는 반면, 따라하기 급급한 것 같은 축제도 있구요.

저는 일부러 축제를 찾아서 가지는 않았지만, 여행다니다 주변에 축제 열리면 들러서 맛있는 것도 먹고, 

시끌벅적하고 들뜬 분위기도 잠시 취하곤 합니다. 


보통 여행가기 좋은 시기엔 지역 축제가 같이 열리는 경우도 많아서요. 여행 정보로 검색을 많이 하시는 것 같습니다.


저도 딸내미 좀 더 크면 지역 축제도 찾아다녀보려고 

한국 관광공사 Tour API를 이용해서 오늘 날짜를 기준으로 1달 사이에 열리는 지역 축제 정보를 지도로 만들어 봤습니다^^



[전국 지역 축제 지도 바로가기]





여기 저기서 축제가 많이 열리고 있네요.

아이콘을 클릭하면 열리고 있는 축제의 세부 정보가 표시됩니다.




무주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해봤더니 "무주반딧불축제"가 열리고 있는걸 알 수 있네요. 앗 이번 주말까지 열리네요.

축제 기간이 표시되구요. 전화번호도 표시됩니다. "한국관광공사"의 축제 소개 페이지와 네이버의 축제 소개 페이지로 링크도 걸었습니다.

혹시라도 정확하지 않은 정보가 표시되었을까봐 크로스 체크하고 가려구요ㅋㅋ





아이콘 색깔별 의미는요.

빨간색 : 오늘(선택한 날짜)에 열리고 있는 지역 축제이구요.

분홍색 : 아직 열리진 않았지만 앞으로 한달(30일) 사이에 열리는 지역 축제입니다.

회색 : 1주일(7일) 사이에 종료된 지역 축제 입니다.


  

가끔 꽃축제 같은 경우는 종료되었는데도 꽃이 좋은 경우가 있어 종료까지 표시했습니다.




축제 세부정보에서 축제 이름을 클릭하면, 세부 정보와 함께 축제 후기가 표시됩니다.

축제 후기를 손으로 스크랩 하다보니 아직 몇개 없네요 ^^




혹시 여행 날짜가 한달 이후거나 지나서 정보가 표시되지 않는다면 상단의 "날짜변경" 을 클릭하세요.





그럼 원하시는 날짜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7월 26일로 변경했더니 유명한 "보령머드축제"가 나왔네요. 

저도 가보고 싶은데, 올 여름은 그냥 지나갔네요





관광공사에 등록되지 않은 축제의 경우는 입력하지 못했구요.

또 2015년 이후 정보만 입력했습니다. 일주일에 한번씩 업데이트 할 생각입니다.


이런 분위기 좋아 하시는 분들은 찾아가실 때 사용하시면 되고, 축제 싫어하시는 분들은 피해가실 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ㅋㅋ

우리 나라도 꼭 가보고 싶은 전통있는 지역 축제들 많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지역 축제 지도 이용해서 즐거운 여행 다녀오세요^^








Posted by 감자전

댓글을 달아 주세요